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13:06

  • 탑뉴스 > 문화

울산도서관,‘제3기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9월 7일 ~ 10월 12일, 예술편 3개 실시간 비대면 강의 진행

기사입력 2021-08-20 11: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울산도서관이 시민의 인문정신문화 함양을 위한 3기 인문학 아카데미를 오는 97일부터 1012까지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실시간 비대면 강의로 운영한다.

3기 인문학 아카데미는 예술편으로 <건축, 인문의 숲을 짓다>, <미술에게 말을 걸다>, <팬데믹 시대를 위로하는 음악> 3개 강좌를 개설한다.

<건축, 인문의 숲을 짓다>는 양용기 건축학과 교수(안산대)가 강의하며 신과 인간의 조합, 고대건축물’, ‘근대건축과 예술의 관계등을 주제로 고대부터 현대까지 시대별 아름다운 건축을 인문학적 관점과 연관 지어 함께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미술에게 말을 건다>는 이소영 작가(빅피쉬 아트 교육연구소 대표) 강의하며 내용은 미술을 통한 치유와 소통’, ‘미술과 친해지는 다섯 가지 방법등으로 구성된다. 친숙하면서도 깊이 있게 미술에 접근하는 방법을 배우고, 미술작품을 통해 얻는 위로를 느껴보는 시간을 갖는다.

<팬데믹 시대를 위로하는 음악>은 제이티비시(JTBC) ‘차이나는 클라스 출연했던 조은아 교수(경희대)가 강의하며, ‘감염병에 맞선 불멸의 음악’, 오케스트라, 경청의 하모니등 시의성에 어울리는 주제를 다룬다. 감염병·기후변화 등 현대의 문제를 음악으로 해소해보며, ‘귀의 지적 능력을 일깨워 본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인문학 아카데미 예술편 운영으로 시민들의 인문학적 감수성이 보다 풍부해지고, 인문학의 대중화도 실현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3기 인문학 아카데미수강 신청은 오는 82410시부터 시작되며 울산도서관 누리집(library.ulsan.g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강경복 기자 (usinews30@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