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13:06

  • 탑뉴스 > 경제

울산광역시-경남도 지역인재 채용 광역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14일, 울산시 - 경남도 ‘업무협약’체결, 관련 법령 개정, 지역 인재육성 교육프로그램 개발

기사입력 2021-07-14 10:3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지역의 인재가 수도권으로 유출되지 않도록 지역 내에 정주하고 취업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울산과 경남이 손을 맞잡았다.

울산시(시장 송철호)와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714울산경남 지역인재 채용 광역화를 위한 업무협약’(서면)체결했다.

협약서는 울산경남 지역인재 채용 광역화 및 관련 법령 개정을 위해 상호 협력 이전공공기관과 지역대학의 지역인재 육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대학 강의, 전문분야 연구기술개발 등을 위한 인력 교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울산시와 경남도는 지역 인재들이 내년부터 이전공공기관의 취업기회가 확대되어 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울산경남 지역 인재 채용 광역화 법령 개정을 국토부에 공동으로 건의할 계획이다.

지역인재 광역화가 이뤄지면 울산경남권 지역학생들이 울산(7),경남(10)17개 의무채용 공공기관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 될 전망이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지역인재 채용범위가 광역화 되면 울산지역의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 확대,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여 채용의 결실로 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대학 및 이전공공기관의 개방 협력을 강화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황태선 기자 (usinews30@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